산업 이모 저모

틱톡, 유튜브, 각 사업에서의 수익 창출 방법

bassmoney 2023. 3. 1. 23:58
반응형

SNS의 대세는 짧은 동영상 콘텐츠입니다. 이런 추세 속에서 틱톡과 유튜브 쇼트는 대표적인 플랫폼입니다. 이번에는 틱톡과 유튜브 쇼트의 특징과 산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틱톡

틱톡

   2016년 중국의 바이트댄스에 의해 출시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주로 제공하며, 사용자들은 자신의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틱톡은 사용자들의 관심사와 행동 양식에 따라 적절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매우 활발하게 활동합니다. 이를 통해 틱톡은 전 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틱톡의 수익 모델은 크게 광고 수익과 선물 수익, 크리에이터 펀드, 상품 판매 수익 등이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고민하고 노력해야 합니다.

다른 SNS 플랫폼들과 달리 젊은 층의 사용자들이 많아, 이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이 강점입니다. 틱톡은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제품, 브랜드, 서비스 등의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쇼트

  2020년 9월 구글( Google) 에서 출시된 짧은 동영상 콘텐츠 제공 서비스입니다. 모바일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며, 다양한 음악을 이용한 댄스, 노래, 코미디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유튜브와 함께 라이브 스트리밍, 플레이리스트, 검색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광고 수익 모델을 제공하며, 이를 이용한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유튜브와의 유기적인 연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발견하면, 이를 유튜브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튜브의 다양한 콘텐츠를 보충하는 역할을 합니다. 

 

각 사업에서의 수익 창출 방법

틱톡과 유튜브 쇼트는 모두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각각의 특징과 수익 모델, 그리고 사용자들의 행동양식 등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산업에서 성공적인 크리에이터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이를 잘 이해하고 적절한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틱톡에서는 댄스, 음악, 코미디 등의 콘텐츠가 인기가 많으며, 더욱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어서 수익 창출을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쇼트에서는 유튜브와의 유기적인 연결성을 이용하여 유튜브에서의 구독자 유치, 광고 수익 등을 높이는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틱톡과 유튜브 쇼트는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SNS 플랫폼으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수익 창출의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각각의 서비스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성장하는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반응형